본문 바로가기

● DQ 사람들/팀 소개

[팀 소개] 검색그룹 응용기술 3팀

  

1. 검색그룹 응용기술 3팀은 무슨 일을 하나요?
통합검색엔진 마리너와 상품검색엔진 다이버를 가지고 고객사의 특성에 맞게 커스트마이징 작업을 합니다.

 

2. 응용기술 3팀만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응용기술 1,2,3팀의 강점일 듯 합니다. 검색대상에 대한 원천검색기술을 이용하여 영업/제안 단계의 기술적 이슈를 지원할 뿐 아니라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분석, 설계 및 구현까지 처리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완료 후에도 안정화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한 유지보수를 지원합니다.

 

3. 파견근무는 본사근무보다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을 것 같은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세요? 

에피소드 1)
어느 무더운 여름날 프로젝트 룸이 마땅치 않아 정말 뜨거운 컨테이너 박스 안에서 에어컨 없이 땀 냄새 흠뻑 풍기며 며칠 째 집에도 못 들어가고 개발자들과 오픈 대기를 했는데 땀 냄새가 더 나면 더 열심히 일했다는 증거인 양 서로서로 냄새 경쟁(?)을 했던 때가 있었습니다.(더러운 에피소드 죄송합니다.)

에피소드 2)
파견이 잦은 응용기술팀의 특성상 여러 고객사와 협력사를 만나게 됩니다. 200명이 넘는 프로젝트에 장기파견을 나간 적이 있었는데 전에 같이 일했던 사람을 다섯 명이나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말 한마디 안했던 사람들인데도 다시 만나 정말 친해지게 되었고 일하면서 술 친구도 되어 지금도 연락을 하며 지냅니다.


4. 파견근무와 본사근무의 장,단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파견근무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파견근무의 장점을 굳이 말하자면 PM으로 나가기 때문에 상사 눈치 보는 일 없이 업무를 프리하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내부 인력 위주로 챙기다 보니, 외주 인력에 소홀하고 눈칫밥을 먹거나 혼자 밥을 먹어야 할 때도 많습니다. 본사근무의 경우, 장점은 소속감과 빠른 이슈사항 공유로 일처리가 빠르고 단점은 상사 눈치를 봐야합니다.


5. 팀원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신임팀장 밑에서 일 배우느라 고생이 많은 우리 팀원들 똘똘 뭉쳐줘서 고맙습니다. 올해는 우리 팀이 맡은 일 뿐만 아니라 그 외의 모든 면에서 더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 줬으면 합니다.

 

6. 회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연초에 회사가 조직개편 하느라 좀 어수선하기도 했지만 잘 해 보자는 취지라고 생각합니다. 다이퀘스트 직원 모두가 올 해 최대의 퍼포먼스를 내어 다이퀘스트를 검색업계 부동의 1위로 만들고 싶습니다.